프리스케일, 차세대 i.MX 제품용 ARM Cortex-A7 및 Cortex-A15 프로세서 코어 라이센스 취득




프리스케일, 차세대 i.MX 제품용 ARM Cortex-A7 및 Cortex-A15 프로세서 코어 라이센스 취득


임베디드, 자동차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에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충족하는 2종 코어 라이센스 조기 취득


2011년 11월 2일, 한국 서울 - 프리스케일 반도체(NYSE: FSL, www.freescale.com)는 기존에 라이센스를 취득한 Cortex-A15 프로세서와 연계되는 신제품 초고효율 ARM® Cortex™-A7 MPCore™ 프로세서의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프리스케일은 두 ARM 코어의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활용하여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차세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다.


프리스케일은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성을 지원하는 싱글 코어 및 멀티 코어 i.MX 디바이스에 ARM Cortex-A7 및 Cortex-A15 프로세서를 적용하여 임베디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공략할 계획이다. 성능 요구사항이 적은 작업에서는 Cortex-A15 프로세서가 작동을 멈추고 동시에 Cortex-A7 프로세서가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다. ARM에서는 이러한 방식을 "Big.LITTLE 프로세싱"이라고 한다. SoC(System-on-Chip)는 이 방식을 채택하여 전원관리 소프트웨어가 같은 디바이스에서 작업에 적합한 프로세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각각 다르지만 호환되는 두 가지 프로세싱 엔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전반적 시스템 전력 소비를 줄이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부사장 겸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총책임자인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고성능 Cortex-A15 프로세서와 초고효율 Cortex-A7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i.MX 포트폴리오에서 기대하는 성능과 전력 소비 및 가격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다" 라며 “이 ARM 기술을 통해 커다란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시장에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i.MX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RM 기술에 기반한 프리스케일 제품은 광범위한 시장과 지역에서 업계 최고의 입지를 구축했다. 프리스케일은 ARM 아키텍처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세계 3위 공급업체이며 성장하고 있는 e리더 시장에서 1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공급업체이다. ARM 기술에 기반한 프리스케일 제품은 의료/환자 모니터링, 공장 자동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성장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구축해 왔다.
ARM 마케팅 전무이사인 랜스 호워스(Lance Howarth)는 "ARM과 프리스케일은 수년 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최근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ARM은 업계 전반의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다양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에너지 효율적인 고급 프로세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ARM 기술이 프리스케일의 고급 SoC 배포 및 최적화 전문기술과 결합되면서 소비자와 상호 고객에게 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ARM 코어에 기반한 미래 i.MX 제품은 프리스케일 i.MX 포트폴리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호환성과 전원 관리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공용 SoC IP 빌딩 블록을 사용하므로 포트폴리오 전체에서 소프트웨어와 개발 도구가 호환되며, 통합 전원 관리 기능, 광범위한 통합 I/O, 패키지 제품군 내 핀 호환성을 통해 전반적인 제품의 복잡성과 개발 비용이 절감된다. 고객은 이러한 장점을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시장 요구사항에 따라 조정 및 확장 가능한 포괄적 제품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